보도자료

제목: [kns뉴스통신] 설 연휴, 모발이식 환자가 늘고 있는 이유는
작성일: [2017-01-23]
다운로드: 
[kns뉴스통신] 설 연휴, 모발이식 환자가 늘고 있는 이유는
kns뉴스통신 ' 모발이식' 관련 기사에
이규호 모아름 모발이식센터 이규호 원장님께서 도움 말씀 주셨습니다.

새 해를 준비하는 신년 1월이다. 정 초에는 누구나 저마다의 일년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기간이다. 그 동안 탈모로 인해 고민해 온 탈모인들 역시 올 해는 반드시 탈모 스트레스에서 탈피하고 싶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기 마련이다.

설날 등의 연휴 기간에는 고향집을 찾는 대신에 여행이나 자기 관리를 위한 시간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 중에도 이러한 연휴 기간을 통해 모발이식을 통한 탈모 치료나 여성 헤어라인 시술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모발이식 기술도 발달해 뒷머리 부분을 절개함으로 생기는 통증이나 흉터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뒷머리 그대로의 상태에서 모낭 단위로 머리카락을 채취해 바로 모발이식을 시행하는 삭발없는 비절개 모발이식이 시행되고 있기도 하다.

이 방식은 생착률이 높고 모발 자체를 일정한 방향으로 이식이 가능해 자연스럽고 예쁜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의사 한 사람이 맡을 수 있는 사람의 수가 적어 한 번 진행할 때 수술시간이 길어 이식 확률도 보다 높일 수 있다. 연휴 첫 날 이식 후 고향을 다녀오거나 바로 다음날 출근이 가능한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의 성공 여부는 생착율과 자연스러운 결과다. 섬세한 시술, 의료진의 전문성, 시술 장비 3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어야 한다. 또한, 모낭 하나하나를 일일이 채취 후 이식을 동시에 진행해 모낭 손상률을 최소화해야 최상의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모아름 모발이식센터 이규호 원장은 "모발이식을 위한 병원 선택 시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전문성은 신뢰할 수 있는지, 시술 전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지 등을 반드시 살펴야 하며, 시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은 필수 과정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원문보기

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275331

이전글 [컨슈머타임즈]‘닥터고’ 연예인들의 말못할 은밀한 고민 “탈모 집안유전 때문에..”
다음글 [문화일보] 탈모 해결을 위한 노력…모발이식 방법이 진화하고 있다